책을 읽고나서(讀書後)

나를 발견한 하룻밤 인생수업

含閒 2009. 1. 16. 16:52
인생경영, 자기발견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가 들려주는 행복의 원천과 인생의 진정한 즐거움!

최고의 변호사 줄리언. 한참 변론 중이던 그가 갑자기 법정에서 쓰러진다. 원인은 심장발작. 모든 치료를 끝내고 병원에서 퇴원한 줄리언은 갑자기 부와 명예를 등지고 홀연히 어디론가 떠난다. 그리고 3년 후, 다시 나타난 줄리언은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 있었다. 도대체 지난 3년간 줄리언은 어디에서 어떤 깨달음을 얻은 것일까?

『나를 발견한 하룻밤 인생수업』은 빠르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잠시 멈춰 서서 이제까지의 자신을 돌아보고 진정한 자기 자신을 발견할 인생경영'의 지혜를 들려준다. 변호사 줄리언이 후배 변호사에게 들려주는 자기 발견과 인생경영 이야기를 통해 더 나은 삶의 시작이란 무엇인지 알려준다.

아울러 행복의 진정한 원천은 '성취'에 있다는 점, 긍정은 언제나 부정을 이긴다는 점, 시간을 다스리는 사람이 행복을 얻는다는 점, 가장 중요한 순간은 바로 지금이라는 사실 등을 이야기한다. 이 모든 것들을 통해 진정한 자신을 발견하고 세상에 내가 존재하는 이유를 파악한 다음, 앞으로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차분히 생각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물질적인 행복이 아닌 정신적인 행복, 즉 남들이 부러워하지만 정작 나 자신이 행복하지 않은 껍데기만 행복으로 둘러싸인 삶이 아니라, 진심으로 즐겁고 하루하루가 빛나는 인생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지은이 로빈 샤르마

리더십과 인생경영, 자기 발견에 대한 세계적인 전문가로 손꼽힌다. 이 책을 비롯『티벳 수도승이 전해준 기더십의 8가지 지혜』『바보 잭, 90일 만에 성자가 되어 돌아오다』『메가리빙』등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를 다수 출간했다. 인도인 부모에게서 태어나 변호사로 성공 가도를 달리던 중, 세속적인 성공의 덧없음을 통감하고 영혼의 속삭임에 귀 기울이기 시작했다. 현재 <석세스 매거진> <파이낸셜 포스트> <글로브> 등의 유수 매체에 정신수련 관련 글을 기고하고 있으며, 샤르마 리더십 인터내셔널의 CEO로 마이크로소프트, 제너럴 모터스, IBM 등의 기업에서 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옮긴이 공경희

서울대 영문과를 졸업한 후 번역작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성균관개 번역 테솔 대학원의 겸임교수를 역임했고, 서울여대 영문과 대학원에서 강의하고 있다. 시드니 셀던의『시간의 모래밭』으로 데뷔한 이래『그래서 그들은 바다로 갔다』『코마』『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모리와 함께한 화요일』『호밀밭의 파수꾼』등을 번역했다.

목차

인생의 불꽃이 깜박일 때
변화의 모델이 찾아오다
모든 난관에는 교훈이 있다
삶의 불꽃을 다시 일으키고 싶어지다
지혜를 받아들일 준비를 하다
넘치는 잔에는 새것을 담을 수 없다
자연이 준 가장 큰 선물은 내 마음이다
행복의 진정한 원천은 '성취'에 있다
현명한 사람은 변화를 끌어안는다
긍정은 언제나 부정을 이긴다
시간을 다스리는 사람이 행복을 얻는다
누구나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와 목적이 있다
가장 중요한 순간은 바로 지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