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좋은 일(開心的事兒)

안철수 "주식 사회환원은 오래전부터 생각한 것"

含閒 2011. 11. 15. 10:12

안철수 씨 정말 좋은 일 하셨습니다.

정치를 하든, 교수를 하든 이 일은 이 일 자체로만 좋은 일이라 판단되네요.

쉽지않은 결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전직 대통령이나 정치하시는 분들 중에 본인의 재산을 사회환원한 내역을 좀 알았으면하는 생각도 드네요.

이명박 대통령께서도 재산의 많은 부분을 환원하신 걸로 알고 있고, 다른 분들은 잘 모르겠네요.

순수한 목적의 기부 문화가 정착었으면 합니다.

 

안철수 "주식 사회환원은 오래전부터 생각한 것"
 
(상보)안 원장, 경기도 수원 서울대 융합기술대학원 앞 기자회견
머니투데이|
배준희 기자|
입력 2011.11.15 09:54
 
[머니투데이 배준희기자][(상보)안 원장, 경기도 수원 서울대 융합기술대학원 앞 기자회견]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은 15일 전날 1500억원 상당의 주식을 기부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이번 기부는 오래전부터 생각해온 것을 실천한 것"이라고 말했다.

안 원장은 이날 오전 9시30분쯤 경기도 수원의 서울대 융합기술대학원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이 밝혔다.





ⓒ뉴스1 제공

안 원장은 이어 "특별한 기자회견이나 입장을 밝힐 것은 없다. (기자들이)밤새 집 바깥에서 고생하실까봐 오라고 한 것"이라며 "강의나 책을 통한 사회적 책임이나 공헌을 위해 이 같은 행동을 옮긴 것 일뿐"이라고 말했다.

약 1~2분 정도 짧은 발언을 마친 안 원장은 이후 특별한 언급없이 곧장 사무실로 직행했다.

앞서 안 원장은 지난 14일 안철수 연구소 임직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자신이 보유한 안철수연구소 주식 지분인 37.1%의 절반인 1500억원 가량을 사회에 환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