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고나서(讀書後)

페퍼민트: 나를 위한 향기로운 위로

含閒 2009. 6. 2. 17:54
저자
이름트라우트 타르 지음 | 김형민 옮김
출판사
현문미디어
2009-03-02 출간 | ISBN 10-8992751575 , ISBN 13-9788992751575 | 판형 A5 | 페이지수 197

책소개

 

위로의 페퍼민트 137가지!
스스로 자신을 위로할 수 있는 향기로운 처방전!

극심한 불안과 스트레스, 걱정과 근심, 지독한 우울, 왠지 모를 무력감에 빠져있을 때, 나를 도와줄 사람이 아무도 없다고 느껴질 때, 모든 일에 의기소침해질 때, 무언가에 억눌려 자유스럽지 못할 때, 당신은 어떻게 하는가? 이 책은 어려운 상황에 부닥쳤을 때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스스로 헤쳐나올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을 위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제안한다. 새로운 위로의 방법뿐만이 아니라 오래되어 잊혀진 위로의 방법도 소개한다. 먼저 '힘든 날을 털어내기, 마음의 균형잡기, 거꾸로 바라보기, 자신에게 관대하기, 소소한 행복에 감사하기, 내면의 눈 발견하기' 등을 조언한다.

그리고 '타잔 흉내내기, 한숨 내쉬기, 일몰 관찰하기, 잡초 뽑기, 맨발로 걷기, 위로의 메시지 보내기, 아로마 치료법, 집착에서 벗어나는 방법' 등 구체적인 지침을 내 놓는다. 저자는 이 방법들이 육체적 정신적 평화를 줄 것이고, 다른 사람의 삶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마인드 컨트롤로 자신을 위로하고 마음을 다잡는 방법, 몸의 습관을 바꾸고 좋은 습관을 받아들여 활력을 찾는 방법이 모두 담겨 있다.

 

저자소개

 

지은이 이름트라우트 타르

1950년 뤼라흐/브라이스그라우에서 출생. 음악과 신학을 전공했으며, 1984년까지 교사로 일했다. 바젤과 겐프에서 오르간 연주자가 되기 위한 전문교육을 받았으며, 바젤과 뒤셀도르프에서 심리치료사 자격증을 땄다. 현재는 라인펠덴에서 심리치료사와 오르간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고슴도치 길들이기』『도널드 덕 번지점프를 하다』『심플 라이프-삶의 무게를 줄이는 버리는 기술』『나도 가끔은 주목받는 사람이고 싶다』등이 있다.

옮긴이 김형민

서강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독일의 아이히슈테트대학교와 오스트리아의 잘츠부르크대학교에서 독어학, 영어학, 일반언어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서강대학교, 한신대학교, 충북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에서 언어학, 지역학, 문화사 등을 강의하고 있다. 전문 번역가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목차

들어가는 말

peppermint.1 자신을 위한 페퍼민트

peppermint.2 육체를 위한 페퍼민트
힘든 날을 털어내기
타잔 흉내 내기
한숨 내쉬기

중략

peppermint.3 정신을 위한 페퍼민트
정신의 다이어트
정반대 그림 그리기
재고 조사

중략

peppermint.4 영혼을 위한 페퍼민트
자신을 위로하기
응급상자
위로의 이미지들

중략

peppermint.5 친구를 위한 페퍼민트
선한 행위
경청하기
응석받이 되기

중략

peppermint.6 워터민트, 자연
영혼을 정화시키는 물
산책
흙과 친해지기

중략

peppermint.7 스피어민트, 부엌
눈 아이스크림 제조법
식탁으로의 초대
향유하기

중략

peppermint.8 애플민트, 예술
아침에 듣는 바흐 음악
자유롭게 노래하기
시간 잊기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