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고나서(讀書後)

마음의 여행자

含閒 2009. 2. 5. 10:45

마음의 여행자 (양장)

저자
한스 크루파 지음 | 서경홍 옮김
출판사
조화로운삶
2006-06-09 출간 | ISBN 10 - 8995757728 , ISBN 13 - 9788995757727
판형 A6 | 페이지수 218 
 

  •  책소개

헤세와 톨스토이의 단편집에 버금가는 독일 최고 작가의 대표작

가슴의 불을 따르라,
너에게 기대하는 세상의 것을 따르지 말고.

영혼을 사로잡는 주제, 서정적인 문체, 오래 남는 여운.
단편소설로 읽다가 강렬한 존재론적 질문과 마주하게 되는 책!

헤르만 헤세 이후 최고의 작가로 평가받는 한스 크루파는 북부 독일의 항구 도시 브레멘에 은둔해 살면서 시, 동화, 단편소설, 장편소설, 잠언집 등을 발표해 오고 있다. 그는 서정적이고 명상적인 문체로 우리가 삶에서 놓치고 있는 것,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을 이야기한다. 그의 작품 속 인물들은 진정한 삶을 발견하기 위해 일상의 자신과 삶으로부터 벗어나 멀리 여행을 떠난다. 그의 대표적인 단편소설 11편을 담은 <마음의 여행자>는, 인간은 자기 자신을 찾기 위한 여정을 통해 존재의 의미를 확인하게 된다는 것을 다양한 주인공들의 삶을 통해 그려 보인다.

저자소개

한스 크루파
1952년 독일의 소도시 마를에서 태어났다. 스무 살 때 처음으로 글쓰기의 매력을 발견했으며, 프라이부르크 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했다. 대학 졸업 후 고등학교 교사가 되어 영어를 가르쳤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작가가 되라고 요구하는 내면의 목소리가 커져 감에 따라 안정된 교사직을 그만두고 글쓰기에 전념하기 시작했다. 최소한의 생활비로 고독한 시간과 싸우며 글을 쓴 그는 1981년 첫 시집 <균형>으로 일약 중요한 작가의 위치에 올랐다. 이후 시, 동화, 단편소설, 장편소설, 잠언집 등을 차례로 발표해 독일어권 나라들에서 가장 사랑받는 작가가 되었다. 특히 헤르만 헤세 이후 가장 뛰어난 독일 작가로 평가받는 그의 책은 4백만 부 이상 판매되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다. 독특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그의 대표작으로는 <마음의 여행자> <영원과 하루> <마법의 책> <카이토> <타이 만카의 전설> <당신만을 위해> <사랑의 황금 책> 등이 있으며, 영어, 이탈리아 어, 스페인 어, 러시아 어 등 10여 개의 언어로 번역되었다. 2004년, '사랑의 문학적 전령사'라는 찬사 속에 오토 마인처 상을 수상했다.

서경홍
충남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독일 지겐 대학교에서 독일 현대시를 전공해 박사 학위를 받았다. 충남대학교와 한남대학교 등에 출강했으며, 현재는 출판 기획자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 <자오선과 함께 떠도는 시>가 있고, 니콜 슐라이의 <앙겔라 메르켈>을 번역했다.

목차

나비의 입맞춤
마음의 여행자
낯선 방문자
천사의 생애
시들지 않는 꽃
보이지 않는 산
영원한 미소
웃음의 치료사
지금 여기 영원으로의 여행
단순한 열정
영혼의 예술가

옮긴이의 글_가슴이 노래하는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