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日語)

[스크랩] 일본어회화공부 : 私は日本語が上手です。`잘하다` 문형 배우기

含閒 2014. 3. 10. 18:02

일본어회화공부:私は日本語が上手です。’잘하다' 문형 배우기 

 

 저는 일본어를 잘합니다.

혹은, 저는 축구를 잘합니다.

 

와 같이 회화표현으로 ~을 잘하다 또는 / ~을 못하다 라는 말을 일본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

 

오늘은 저와함께 ~을 잘하다 ~が上手だ・~が下手だ(~가 죠즈다/~가헤타다) 를

이용해서 회화실력을 쌓아볼까요!?

그렇다면 우선 간단한 회화를 통해서 위 문형이 어떻게 쓰이는지를 살펴봅시다!

 

< 간단한 회화로 오늘 공부표현을 미리 익혀보자 >

 

 

A: 中村さんは歌本当に上手ですね

(나까무라상와 우타가혼또니 죠즈데스네)

- 나카무라 씨는 노래를 정말 잘부르네요.

 

B:そうですね。まるで歌手みたいです。

( 소오데스네. 마루데 카슈미따이데스)

- 그렇네요 마치 가수같아요.

 

A:Bさんは歌が上手ですか

( B상와 우타가 죠즈데스까)

- B씨는 노래를 잘 부릅니까?

 

 

B:いいえ、私は歌とても下手です。

( 이이에 와따시와 우타가 도떼모 헤타데스 )

- 아니오 저는 노래를 매우 못불러요.

 

でもカラオケに行くのは好きです。

(데모 카라오케니 이꾸노와 스키데스)

- 그래도 노래방에 가는 것은 좋아합니다.

 

Aさんはどうですか。

( A상와 도오데스까)

-A씨는 어떠세요?

 

A:私はまあまあです。

( 와따시와 마아마아데스)

- 저는 그저그래요.

 

B:そうですか。こんど一緒にカラオケでも行きませんか

( 소오데스까, 콘도 잇쇼니 카라오케데모 이키마셍까)

- 그래요 , 다음에 같이 노래방에 가지 않을래요?

 

A:いいですね

(이이데스네)

- 좋아요

 

 

간단한 대화를 통해서 ~을 잘하다/~못하다 의 표현을 일본어회화 공부 를 위해 살펴봤습니다.

그렇다면 자세히 ! '~が上手だ・~が下手だ'의 문형을 배워봅시다!

 

< ~が上手(じょうず)だ (~가 죠즈다 ) : ~을 잘하다 >

 

~을 잘하다라고 말할때는 上手だ(죠즈다)를 이용해서 나타내면 되는데

이때의 포인트!!★

바로 조사 が를 쓴다는 사실입니다!

반드시 `~が上手だ'로 나타내야해요!

 

예]私は絵を描くのが上手です。

(와따시와 에오 카쿠노가 죠즈데스)

- 저는 그림을 잘 그립니다.

 

 

(絵を描く(에오카쿠) 그림을 그리다)

 

* 위와 비슷한 표현으로는 ~が得意だ(とくい)~가토꾸이다

 -> '~을 잘하다/~에자신이 있다 ' 라는 표현이 있답니다

 

예]私は字を書くのが得意です。

(와따시와 지오 카쿠노 가 토꾸이데스)

-저는 글씨를 쓰는것을 잘합니다. / 글씨쓰기에 자신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본어 회화공부를 위한 다음으로 ' 못한다' 의 표현또한 익혀봐야죠!

 

<~が下手だ(~がへただ)~가헤타다 : ~을 못하다 >

 

위 표현의 포인트 또한 ! 조사 が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 잘하다/못하다를 나타낼때는 무조건 조사를 쓰기!

기억해두세요~~^^

 

예] 彼女は料理が下手です。

(카노죠와 료오리가 헤타데스)

-그녀는 요리를 못합니다.

 

 

 

 

* 마찬가지로 ~が下手だ(~가 헤타다) 와 비슷한 문형으로

`が苦手(にがて)だ(가 니가테다) ' 라는 표현이 있답니다

역시나 예를 통해서 살펴보아야겠죠!

예] 私は数学が苦手です。

(와따시와 지가 니가테데스)

-저는 글씨를 잘 못씁니다/ 글씨쓰기에 자신이 없습니다.

 

위처럼 오늘은 저와함께 잘하다/못하다 를 나타내는 일본어표현을 어떻게 나타내는지 살펴보았는데요!

도움이되셨나요? ㅎㅎ><ㅎㅎㅎ 저와 익혀본 일본어 회화의공부의 표현을 응용해서!

 

 

みんな日本語が上手になりますように、

모두들 일본어를 잘하게 되시길! ㅎㅎㅎ

 

응원합니다~>< ㅎㅎ 댓글은 환영이에요~~ 친하게 지내요 ㅎㅎ

도움이되셨다면 추천버튼도 꾸욱 눌러주시길 !♥

 

 

 

 

출처 : 보물창고 日本語文化阮
글쓴이 : ♡ 유니 ♡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