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日語)

[스크랩] 일본어동사 쉽고빠르게 구별하는 방법 배우기 (5단동사, 1단동사, 변격동사)

含閒 2014. 3. 20. 17:24

일본어동사 쉽고 빠르게 구별하는 방법 배우기 (5단동사, 1단동사, 변격동사)

 

 

일본어는 크게 동사가 3가지로 분류됩니다!

그래서 처음 일본어공부하시는 분들은

'하지메마시떼' ~ ' 곤니찌와~' 와 일본어 쉽고 재밌네~? 

하시다가 ㅠㅠ 동사의 종류가 헷갈리기때문에 동사를 활용하기 시작하다보면 어려워져서

포기하시는 분들도 간혹 계시죠ㅠㅠ

 

그래서 오늘은 일본어 동사의 3종류를 쉽고 간단하게 ㅎㅎ

구별해서 암기할 수 있도록 ㅎㅎ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할게요!

구분이 가야 활용을 하든..말든 할거 아니에요?ㅎㅎㅎ

자 그럼 동사의 종류 3가지 구분시작해보겠습니다!

 

 

< 동사 쉽고 빠르게 구분하자 !!!!>

 

1그룹동사

- 1그룹동사는 5단동사라고도 하죠!

 

 생김새는 ---> 기본형의 어미가 る」로 끝나지 않는 동사를 말해요!

 

예를들어] 行(い)이꾸

               가다

와 같은 동사들을 말한답니다.^^

 

 생김새 2 --->기본형의 어미가 [る」로 끝나도 「る」바로 앞에의 음이 あ・う・お단」인 동사들을 말해요 !

 

예를들어] 起きる(おる)오

             일어나다

         会う(う)

        만나다

위와 같은 일 본어동사들은 る로 끝나지만 る앞의 음이 お、あ이죠!

그렇다면 1그룹 동사를 정리해봤으니 다음으로 2그룹동사를 살펴봅시다!

 

 

2그룹동사

 

- 2그룹동사는 1단동사라고도 합니다.

생김새는 --> 기본형 어미가る」로 끝나는 동사를 말하는데 「る」의 앞에음이 「い・え」단인 동사들을 말해요!

예를들어 ] 食べる(たる)타

               먹다

               見る(る)

              보다

 

위처럼 る로끝나는데 앞의 음이 い・え단인 동사들을 말한답니다.

마지막으로 3그룹동사를 살펴봅시다!

 

3그룹 동사

- 3그룹동사는 단 2가지 뿐이죠!

 

----->する와くる!

3그룹의 일본어의 동사는 단 2개 뿐이니 꼭 암기하셔야합니다>.<

 

する(스루) 하다

くる(쿠루) 오다

 

일본어공부를 하다보면 동사의 활용이 자유자재로 가능해야 점점 작문실력도 쌓이고! 독해도 쉽게된답니다!

때문에 기본중에 기본인 동사의 구분이안된다면 ㅠㅠ 진도를 나가기가 어렵단 말씀! ㅠ따라서 오늘은 저와함께

매번 헷갈리는 동사의 구분!을 쉽고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 ㅎㅎ

이제 일본어 동사구분 쉽게하시고! 기초실력 닦아서 ㅎㅎㅎ

 일본어실력쑥쑥 늘려나가시길 바랄게요~ㅎㅎ

 

댓글 한말씀은 저에게 큰!! 힘이 되는거 아시죠?^.^ ㅎㅎ

그냥 가지마시구~ㅎㅎ

친하게지내요~ㅎㅎ 댓글 한마디 덕담한마디~~ ㅎㅎ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ㅎㅎㅎㅎ

 

 

 

출처 : 보물창고 日本語文化阮
글쓴이 : ♡ 유니 ♡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