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좋은 일(開心的事兒)

제19대 한국백화점협회 회장에 신세계 박건현 대표 선임

含閒 2012. 3. 26. 12:14

박회장님 선임을 축하합니다.

 

 

제19대 한국백화점협회 회장에 신세계 박건현 대표 선임


image
박건현 신세계 대표이사 사진=한국백화점협회 제공 News1


신세계 박건현 대표이사(사진)가 지난 22일 서울프라자호텔 4층 파인룸에서 개최된 (사)한국백화점협회 2012년 정기총회에서 제 19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2009년 12월에 신세계 백화점부문 대표이사로 취임한 박건현 신임 백화점협회 회장은 한국백화점협회 산하 8개사 대표로 백화점의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에 역점을 두고 업계의 권익보호와 의견조율, 홍보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박회장은 이와 함께 유럽발 금융위기, 고유가 등 세계적으로 경제상황이 불안한 만큼 얼어붙은 내수시장 활성화, 유통업 발전을 위한 제도 정비 등 백화점업계가 안고있는 주요 현안에 대해 회원사 사장들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풀어나갈 계획이다.

박건현 회장은 "올해를 물가안정과 소비심리 활성화를 위한 한 해로 생각하고 열심히 뛰겠다"며 "백화점의 순기능을 널리 알려 백화점 이미지 향상에 기여하고창조적인 유통문화를 확립하기 위해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개최한 정기총회에서는 총 8개 회원사 대표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으며회장 선임 외에 2011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 2012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등 주요 안건을 처리했다.

한국백화점협회는 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AK플라자,대우, 태평 NC 백화점 등이 회원사로 가입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