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사람들은 어떤 비밀을 숨기고 있을까?
행복의 가장 심오한 가치를 추구해 온 마시 시모프가 전하는 진정한 행복의 비밀!
가장 행복한 사람들의 21가지 행복 습관의 비밀 『이유없이 행복하라』.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시리즈의 공저자인 마시 시모프가 전하는 행복의 비법을 엿보자. 저자는 긍정 심리학 분야 대가들의 최신 연구 결과와 가장 행복한 100인과의 인터뷰를 통해 '행복한 사람들이 공유하는 21가지 습관'을 소개한다. 단계별로 제시된 ‘행복의 비결’을 엿보고, 잃어버리기 쉬운 꿈과 행복을 지켜 가는 사람들의 감동적인 스토리까지 만나보자.
세계보건기구에서 2020년이 되면 전 세계적으로 우울증이 심장 질환 다음으로 심각한 질병이 될 거라고 예측했다. 그렇다면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이 책은 감동을 전하는 일화로 구성된 기존 닭고기 수프의 형식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스스로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실천 방안들을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또한 ‘행복’해지기 위한 준비 과제인 ‘연습 과제’와 각 장의 내용을 정리한 TIP을 수록했다.
'진정한 행복'을 화두로 많은 책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저자는 '이유 없는 행복'을 토대로 한 혁신적인 개념을 다루고 있다. 행복한 사람들은 성공이나 돈, 인간관계를 비롯한 외부적 요인에 의존하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내면 깊이에 자리 잡고 있는 '이유 없이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습관을 갖고 있다. 저자는 가장 행복한 사람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이 갖고 있는 공통적인 습관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행복의 비법을 엿본다.
- 출판사
- 황금가지
2009-07-13 출간ISBN 10-8960170720 , ISBN 13-9788960170728 판형 A5 페이지수 428
- 최저가
- 15,000원 13,500원(10%) , 1,350원 적립(10%)
책소개
목차
잭 캔필드의 서문 7
1부 행복은 이미 이곳에 머문다
들어가며 행복한 삶으로의 초대 13
1장 이유 없이 행복할 수 있을까? 26
2장 행복해지는 습관 49
2부 행복의 집 짓는 법
3장 토대-행복의 주인이 돼라 78
*해결책에 집중하라
*교훈과 고마운 점을 찾아라
*자기 자신과 화해하라
4장 정신의 기둥-생각하는 것을 전부 믿지는 마라 125
*생각에 의문을 품어라
*놓아주는 법을 배워라
*정신이 기쁨을 향하게 하라
5장 마음의 기둥- 사랑이 이끌게 하라 175
*늘 감사하려고 노력하라
*용서를 실천하라
*자애를 펼쳐라
6장 육체의 기둥-세포를 행복하게 하라 220
*육체에 영양을 공급하라
*육체에 에너지를 불어넣어라
*몸의 지혜에 귀를 기울여라
7장 영혼의 기둥-영성과 연결을 강화하라 271
*내면의 고귀한 영성과 교감하라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라
*당신 앞에 펼쳐지는 삶을 신뢰하라
8장 지붕-목적에 맞는 삶을 선택하라 319
*열정을 발견하라
*순간의 영감을 따르라
*자신보다 더 큰 무언가에 기여하라
9장 정원-자양분을 주는 인간관계를 가꿔라 359
*관계를 정성 들여 가꿔라
*당신을 지원하는 사람들을 주위에 둬라
*세상을 당신의 가족으로 여겨라
3부 언제까지나 이유 없이 행복하라
10장 이유 없는 행복을 위한 인생 계획 408
출판사 서평
▶‘닭고기 수프’ 잭 캔필드와 ‘화성 남자 금성 여자’ 존 그레이가 극찬한 행복 베스트셀러!
▶출간 즉시 아마존닷컴 1위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시리즈 여섯 권의 공저자이자 자기계발 분야의 대표 여성 저자인 마시 시모프의 화제작
왜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더 행복한가? 가장 행복한 사람들이 들려주는 행복의 비밀.
삶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 결코 잃어버리지 않을 행복은 없을까?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시리즈의 공저자인 마시 시모프는 ‘이유 없는 행복’을 화두로 연구하면서 긍정 심리학 분야 대가들의 최신 연구 결과와 가장 행복한 100사람과의 인터뷰를 통해 ‘행복한 사람들이 공유하는 21가지 습관’을 발견한다. 이 책은 바쁜 삶 속에서 잃어버리기 쉬운 행복과 꿈을 어떻게 지켜 가야 할지 보여 주는 감동적인 이야기들과 함께 행복해지는 단계별 비결을 담았다. 감동을 전하는 일화로 구성된 기존 닭고기 수프의 형식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스스로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실천 방안들을 체계적으로 제시한다.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멋진 직업, 두둑한 예금, 완벽한 배우자? 가질 수 없거나 잃어버릴 수 있는 ‘외부의 것’에 의존하지 말고 스스로 ‘행복 세트포인트’를 높여라!
삶의 질은 역사상 어느 때보다 높아졌지만 스스로 행복하지 않다고 느끼는 사람은 그 어느 때보다 많다. 돈과 명예가 다 있다고 해도 마찬가지이다. 세계보건기구에서 2020년이 되면 전 세계적으로 우울증이 심장 질환 다음으로 심각한 질병이 될 거라고 예측한 가운데 수년 전부터 ‘진정한 행복’을 화두로 많은 책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이 책의 토대가 되는 ‘이유 없는 행복’이라는 개념의 접근은 혁신적이다.
심리학 전문가에 따르면 사람은 저마다 늘 돌아가려고 하는 일정한 행복 수준(행복 세트포인트)이 있다. 긍정적인 경험을 한 후든 부정적인 경험을 한 후든, 사람들은 자신의 행복 세트포인트로 되돌아간다. 복권에 당첨되거나, 사고를 당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배우자를 잃은 경우, 장기간의 실직, 극도의 빈곤’이라는 세 가지 경우를 제외하면 대체로 일정한 행복 수준으로 되돌아가게 된다. 행복 세트포인트의 50퍼센트는 유전되며 남은 50퍼센트는 후천적으로 형성되는데, 후천적인 부분은 얼마든지 끌어올릴 수 있다. 추운 날 보일러 설정 온도를 높이는 것과 마찬가지로 말이다. 저자가 소개한 가장 행복한 사람들은 성공이나 돈, 인관관계 같은 외부적인 요인에 의존하지 않는다. 우리 모두의 내면에는 ‘이유 없이 행복한 삶’을 살 능력이 이미 내재돼 있기에, 그것을 끌어올려 줄 습관을 삶에 적용하면 된다는 것이다.
가장 행복한 사람들의 행복 습관 21가지
저자 마시 시모프는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생활 습관을 바꾸고 그것을 지켜 가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듯 행복해지는 법 역시 스스로를 불행하게 만드는 습관을 떼어내고 행복 습관을 익혀 나가는 데서 시작하다고 이야기한다. 저자는 이 책을 위해 만나 온 수많은 사람들 가운데 가장 행복한 100사람과 인터뷰를 했고, 그중에서도 행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습관을 여실히 보여 주는 21사람의 이야기를 담았다. 『시크릿』의 저자 론다 번과 영화배우 골디 혼 등 유명 인사부터 일상에서 만나는 의사, 어머니, 교사, 비즈니스맨까지 시련을 이겨내거나 일상에서 내면의 행복을 찾게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만난다. 삶의 진정한 가치와 의미를 돌아보고, 역경이 닥치더라도 지혜롭게 본연의 행복을 지켜 나갈 수 있는 비결이 들어 있다.
해외 서평
▶ 이 책은 진정한 행복에 이르는 명확하고 폭넓은 접근법을 제시한다. 책 속 경험들을 따라가다 보면 당신 역시 평생의 행복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잭 캔필드(『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저자)의 서문 중에서
▶ 영속적인 행복을 얻고자 한다면 외부 환경에 의지해서는 안 된다. 그런 행복은 자기 자신으로부터 나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과학적 연구와 진정한 행복을 얻은 사람들의 경험담을 토대로 행복 세트포인트를 높이는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 준다.
- 메멧 오즈(의학박사, 『내 몸 사용설명서』 저자)
▶ 지금 당장 행복해질 수 있는, 강력하고 분명하며 효과적인 일곱 단계를 알려 주는 책
- 존 그레이(『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저자)
책속으로
*해결책에 집중하라 모조 안약 때문에 하루아침에 시력을 잃은 에어리얼의 이야기(p90)
이미 일어난 일이나 바꿀 수 없는 현실에 저항하거나 비탄에 잠기지 마라. 많은 사람들이 분노를 표출하고 삶에 저항하는 데 엄청난 에너지를 낭비한다.
*자기 자신과 화해하라 후세인을 피해 결혼한 남편에게 학대당했던 자나이브의 이야기(p111)
과거의 실패나 상처 등 스스로 피해 오던 감정을 받아들이고 과거를 놓아줘라. 지속적인 행복의 시작은 자신과의 화해에서 시작된다.
*생각에 의문을 품어라 외도한 아내에게 이혼을 요구받은 브루스의 이야기(p138)
우리를 괴롭히는 것은 사건 자체가 아니라 그 사건에 대해 우리가 만들어 낸 이야기이다. 어떤 일을 겪으며 행복하지 않다면 자기 머릿속의 이야기에 의문을 제기하고 진실 여부부터 확인하라.
*용서를 실천하라 아들을 죽인 젊은이를 용서한 메리의 이야기(p199)
사람들은 잘못을 저지를 사람에게 분노와 원한의 감정을 느끼는 것이 그를 벌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용서함으로써 오히려 자신의 분노와 상처를 치유하게 된다.
*몸의 지혜에 귀를 기울여라 135킬로그램에서 40킬로그램을 감량한 게이의 이야기(p260)
‘내 몸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자기 몸의 요구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적절한 영양을 공급하고 에너지를 불어넣어 건강을 회복하고 행복에 한걸음 다가선다.
*순간의 영감을 따르라 ‘시크릿’을 전 세계에 퍼뜨린 론다의 이야기(p337)
‘어떻게’는 생각보다 중요하지 않다. 일단 ‘내가 원하는 것’에 집중하고, 그것이 이루어지는 ‘방법’에 자연스럽게 이르도록 스스로를 맡긴다.
*자신보다 더 큰 무언가에 기여하라 세계 기아 종식을 소명으로 삼은 린의 이야기(p347)
지속적인 행복을 누리는 사람들의 목표는 명예나 부, 권력에 있지 않다. 대의를 위해 의미 있는 봉사를 실천함으로써 삶은 더욱 열정 있고 풍요로워진다.
'책을 읽고나서(讀書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의 기쁨과 슬픔 (0) | 2009.09.22 |
---|---|
좁쌀 한알 (0) | 2009.09.15 |
침묵 / 엔도 슈사쿠 (0) | 2009.09.01 |
나는 매일 눈물로 성경을 쓴다 (0) | 2009.08.26 |
아버지의 편지 (0) | 2009.08.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