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키를 잡으라 : 나는 잘 될 것이다.
잘 되는 마음 1 : 나는 날마다 성장하고 있다.
아침 해를 바라보며 " 오늘도 잘 될 거야. 하는 일마다 잘 되고 좋은 만남이 기다리고 있을 거야.
어제보다 더 멋진 사람이 될 거야"라고 한 번 크게 외친다.
잘 되는 마음 2 : 나는 복 있는 가문을 세운다.
점심 식사를 하고 나서 가족에게 문자 메세지를 보낸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오늘 하루가 하나님의 꿈을 이루는 데 한 걸음 나아가는 시간이 되리라
믿습니다. 파이팅!"
잘 되는 마음 3 : 나는 좋아하는 일을 한다.
저녁에 퇴근할 땐 낮에 있었던 언짢은 일은 모두 잊고, 즐겁고 뿌듯한 마음으로 집에 가라.
스스로 격려하고 칭찬하라. "하나님이 주신 귀한 하루를 열심히 살아서 참 행복해.
난 역시 하나님의 사랑스런 자녀야"
생각의 키를 잡으라 : 나는 긍정적인 사람이다.
잘 되는 생각 1 : 나는 잘 되는 생각을 한다.
복된 말로 하루를 시작한다. "나는 직장에서 성공할 거야.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사람이거든.
오늘도 좋은 결정을 내릴 수 있어. 나는 부지런한 일꾼이고 날마다 하나님 안에서 성장하고 있어"
잘 되는 생각 2 : 나는 나를 소중하게 생각한다.
하루 중에 시간을 내어 스스로 격려한다. " 내 안에 사랑이 가득해. 나는 절제력이 뛰어나고
이해심이 많아. 나는 패자가 아니고 승자야."
잘 되는 생각 3 : 나는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자기 전에 거울을 보며 자신의 장점을 말한다. "나는 보통 뛰어난 존재가 아니야. 하나님이 시키신 일은
무엇이든 할 수 있어. 재능과 지혜가 철철 넘쳐. 나는 비전을 충분히 이룰 수 있어."
습관의 키를 잡으라 : 나는 좋은 습관을 가진 사람이다.
잘 되는 습관 1 : 나는 시간 약속을 지킨다.
정시에 출근하지 않는 나쁜 버릇이 있다면 빨리 고쳐야 한다. 인생을 앞서가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시간 약속을 잘 지킨다.
잘 되는 습관 2 : 나는 잘 웃는다.
"이날은 여호와께서 지으신 날이니 즐거워하고 기뻐하겠어. 오늘을 행복하게 살 거야." 지금 옆에 있는
사람을 보며 가장 매력적인 미소를 지어 보라. 잘 웃으면 나도 행복하고 보는 사람도 기분이 좋아진다.
남들의 비웃음조차 웃어 넘기는 여유를 갖자.
잘 되는 습관 3 : 나는 두려움을 이긴다.
오늘 들었던 비판의 목소리를 잠들기 전에 떠올리며 웃는다. 하나님이 주신 나만의 장점을 떠올리며
그것에 마음을 집중한다. 사람들의 말이나 평가를 두려워 하는 게 아니라 하나님만 바라보는 습관을 기르자.
※ 칭찬은 언제나 말로 표현해야 한다. '생각'으로는 자신 외에 누구도 축복할 수 없다.
관계의 키를 잡으라 : 나는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다.
잘 되는 관계 1 : 나는 가족과 친구, 동료의 성공을 돕는다.
아침에 눈뜨면 어떻게 축복을 받을까만 고민하지 말고 누군가에게 복의 통로가 될 방법을 찾으라.
"하나님, 복을 나누어주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그 속에서 당신의 사랑과 은혜를 경험하게 하소서."
잘 되는 관계 2 : 나는 칭찬의 달인이다.
오늘 만나는 사람마다 한 가지씩 칭찬을 해주라.
"당신은 일등 남편이예요." "옷 색깔이 참 잘 어울리시네요." "지난 번에 뵐 때보다 더 젊어지신 것 같아요." 상대방의 기분을 좋게 하면 누구보다 자신이 즐거워진다.
잘 되는 관계 3 : 나는 갈등은 바로 해결한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오해나 갈등으로 연락이 끊긴 사람이 있는지 떠올려보라. 지금 바로 문자나 이메일로 "다 내 책임이야. 빨리 털어버렸어야 했는데, 미안해. 이번 주말에 보고 싶어"라고 전하라.
태도의 키를 잡으라. : 나는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다.
잘 되는 태도 1 : 나는 오늘도 열심히 산다.
하루의 일과를 점검하기 전에 지금의 자리로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다.
"하나님의 선한 뜻을 알기 원합니다. 처음 품은 열정과 열심을 잃지 않게 하옵소서.
일할 수 있는 시간과 자리를 허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되는 태도 2 : 나는 문제에서 답을 찾는다.
걱정과 고민이 밀려올 때 "나는 독수리다!"라고 외치라. 독수리는 폭풍을 걱정하지 않고 더 높이
날아 오른다. 문제를 두려워하지 말고 전체적인 상황을 현명하게 바라보자. 명심하라, 당신은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창조물이다!
잘 되는 태도 3 : 나는 하나님의 계획을 믿는다.
'감사 노트'를 만들어 자기 전에 기록하라. 하나님이 내 삶에 개입하셨다는 확신이 들 때마다 그
일들을 노트에 적어보자. 힘들고 지친 날에 나만의 감사 노트를 읽고 흐뭇한 기분으로 잠들라.
결단의 키를 잡으라 : 나는 비전이 있는 사람이다.
잘 되는 결단 1 : 나는 즉시 순종한다.
아침에 일어나 조용히 눈을 감고 마음 속으로 다짐한다. '아무리 작은 문제라도 순종하는 마음으로
곧장 고칠 거야. 완벽하지는 않지만 최대한 하나님의 뜻대로 살려고 노력해야지.'
잘 되는 결단 2 : 나는 내면의 소리에 집중한다.
"하나님, 당신의 음성에 민감하게 반응하도록 도와 주세요. 깨끗하고 순결한 예수님의 마음을 닮길
원합니다. 아침에 즉시 순종한다고 고백했으니 남은 하루도 행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잘 되는 결단 3 : 나는 진실하게 성공한다.
변명을 멈추고 변화를 시작하라. 변명은 새로운 결단을 방해하고, 진실을 받아들일 용기를 거부한다.
내일부터 자신의 행동과 환경을 온전히 책임지라. 꼭 실천할 한 가지를 떠올리며 잠자리에 들라.
실천의 키를 잡으라 : 나는 믿음으로 산다.
잘 되는 실천 1 : 나는 기대를 품고 산다.
아침에 일어나 거울을 보며 "오늘은 어제보다 더 멋진 내가 될 거야."라고 외친다.
어제의 믿음을 오늘의 기대로 바꾸라. 늘 새로운 목표를 추구하고 그 목표를 이루는 즐거운 상상을 하라.
잘 되는 실천 2 : 나는 소중한 관계를 지키며 산다.
일주일에 하루는 배우자와 자전거 타기, 외식하기 등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 하나님이 허락하신
귀한 사람을 당연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처음 만났을 때의 감동을 떠올리며 하루 하루를 살자.
잘 되는 실천 3 : 나는 열정적으로 산다.
삶의 열정을 유지하면서 사는 나만의 방법을 찾는다. 하루에 3번씩 크게 웃기, 30분씩 체조 하기 등
쉽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습관을 기른다. 활기찬 마음으로 모든 일과 관계에 임한다.
'책을 읽고나서(讀書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미(박완서) (0) | 2008.05.10 |
---|---|
신의 물방울 (0) | 2008.03.26 |
칼의 노래 (0) | 2008.02.11 |
내겐 너무 예쁜 당신 (0) | 2007.12.26 |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 (0) | 2007.1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