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고나서(讀書後)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

含閒 2007. 12. 25. 22:13
LONG 글의 나머지 부분을 쓰시면 됩니다. ARTICLE

폰더씨의 미래에 희망과 성공이 함께 하기를 빕니다.(2007년 성탄절 저녁에)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꾼 7가지 선물 이야기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The traveler's Gift)  앤디 앤드루스 지음,세종서적

 

성공을 위한 7가지 결단

 

● 공은 여기서 멈춘다.(The buck stops here)   ....  트루먼

   - 나는 나의 과거에 대해서 총체적 책임을 진다.나는 내 생각과 내 감정을 통제한다.

   - 나는 내 성공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

 

   ※  공은 여기서 멈춘다.    * 해리 트루먼이 원폭 투하를 결정하면서 던진 말

 

● 나는 지혜를 찾아 나서겠다. ..... 솔로몬

   - 나의 과거는 결코 바꿀 수 없지만 오늘 내 행동을 바꿈으로서 나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

   - 나는 지혜를 찾겠다. 나는 조심스럽게 내 친구들을 선택하겠다.

   - 나는 지혜를 찾겠다. 나는 현명한 사람들의 조언에 귀 기울일 것이다.

   - 나는 지혜를 찾겠다.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사람이 되겠다.

 

● 나는 행동을 선택하는 사람이다.  ....  체임벌린

   - 나는 행동을 선택하는 사람이다. 나는 언제나 활발하게 행동하는 습관을 들일 것이고

                                                     늘 미소를 잊지 않을 것이다.

   - 나는 행동을 선택하는 사람이다. 나는 리더이다. 리드하는 것은 행동하는 것이다.

   - 나는 행동을 선택하는 사람이다. 나는 결정을 내릴 수 있다. 그것도 지금 당장

   - 나는 행동을 선택하는 사람이다. 나는 과감하다. 나는 용감하다.

 

   ※ 성공하는 사람은 재빨리 결정을 내리고 자신의 마음을 천천히 바꾼다.

       실패하는 사람은 결정을 천천히 내리고 마음을 재빨리 바꾼다.

 

● 내 운명은 내가 개척한다.   .... 콜럼버스

   - 나에게는 단호한 의지가 있다. 나는 미래의 비젼에 대하여 열정을 가지고 있다.

   - 나에게는 단호한 의지가 있다. 나는 기다리지 않겠다. 단호한 마음으로 결정을 내린다.

 

   ※ 일단 꿈을 꾸어야 꿈을 실현시킬 수 있다. 꿈 없는 사람은 성취도 없다.

 

● 오늘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을 선택하겠다.  ....  안네 프랑크

   - 나는 매일 매일을 웃음으로 맞이하겠다.

   - 나는 만나는 사람마다 웃으며 맞이하겠다.

   - 나는 감사하는 마음의 소유자다.

  

● 나는 매일 용서하는 마음으로 오늘 하루를 맞이하겠다. ....  링컨

   - 나는 나의 용서를 빌지 않는 사람들조차도 용서하겠다.

   - 나는 나를 부당하게 비판한 사람들도 용서하겠다.

   - 나는 나 자신을 용서하겠다.

 

   ※ 내가 남을 용서해 주면 내 마음 속에 있는 분노와 증오를 해소시켜 나의 영혼을 자유롭게

        풀어 놓을 수 있다. 용서는 또한 나 자신을 위한 선물이 되기도 한다.

 

● 나는 어떠한 경우에도 물러서지 않겠다.  ....  대천사 가브리엘

   - 나는 결과에 집중한다.

   - 나는 커다란 믿음을 가진 사람이다.

 

   ※ 나는 이성보다 믿음이 더 훌륭한 인도자라고 생각한다. 이성은 한계가 있지만

       믿음은 한계가 없다.

 

   ※ 인생이라는 게임에서 하프타임의 스코어는 아무 것도 아니다. 인생의 비극은 그 게임에서

       진다는 것이 아니라 거의 이길 뻔한 게임을 놓친다는 것이다.

 

   ※ 재앙과 고난의 시기는 언제나 위대한 사람들을 만들어 내는 배경이다. 가장 강한 쇠는

       가장 뜨거운 불에서 만들어 지고, 가장 밝은 별은 가장 깊은 어둠에서 빛을 내뿜는 것이다.

'책을 읽고나서(讀書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칼의 노래  (0) 2008.02.11
내겐 너무 예쁜 당신  (0) 2007.12.26
AND NEVER STOP DANCING, GORDON LIVINGSTON  (0) 2007.10.03
Too Soon Old Too Late Smart, Gorden Livingston  (0) 2007.10.03
추사, 한승원 , 열림원  (0) 2007.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