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3 4

성공하고 싶다면 남들과 달라야 한다

2024년 10월 23일 성공하고 싶다면 남들과 달라야 한다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마라토너라고 불리는체코슬로바키아의 에밀 자토펙이라는선수가 있습니다.자토펙은 16세 때 신발공장에서 일하다가그를 눈여겨본 코치에 의해서육상선수로 발탁됐습니다.처음에는 스스로를 과소평가하며 거절했지만,의사에게서 육상선수로서 '최고의 몸'이라는진단을 받고, 우여곡절 끝에 육상 선수로입문했습니다.그는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훈련해서는경기에서 이길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군인으로 복무하면서는 군화를 신고,눈 덮인 언덕길을 달렸으며,두 다리에 무거운 추나 모래주머니를 달거나밤에 완전군장을 하고 플래시를 켠 채달리기도 했습니다.자토펙은 자신만의 독특한 훈련법으로훌륭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유명합니다.전속력으로 달리다가 속도를 늦추는훈련법..

따뜻한 하루 2024.10.23

남편에게 화난 이유

2024년 10월 23일 남편에게 화난 이유내가 남편에게자꾸 화가 나고 관계가단절된 기분이 드는 건 남편이멍청해서가 아니다. 그의 놀라운 장점은보지 않은 채 내 신경을 건드리는 한 가지문제에만 집중하기 때문이다. '근본적인 개인적책임'을 받아들이면 힘을 얻게 된다. 우리는 선택권을받아들이고 자유를 택해야 한다. '근본적인 개인적책임'을 받아들이는 것은 우리가 누릴 수 있는가장 높은 수준의 자유다.- 트레이시 리트의 《당신은 꽤 괜찮은 사람입니다》 중에서 -* 연애할 때는상대의 단점이 잘 보이질 않습니다.단점이 보이더라도 그건 오히려 매력적인 부분일 뿐이고별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결혼하면 반대가 됩니다.서로의 장점은 보이질 않고 단점이 더 잘 보입니다.그 단점들이 견디기 힘든 문제가 됩니다.남편은 ..

아버지의 마음

2024년 10월 22일 아버지의 마음바쁜 사람들도굳센 사람들도바람과 같던 사람들도집에 돌아오면 아버지가 된다.어린것들을 위하여난로에 불을 피우고그네에 작은 못을 박는 아버지가 된다.저녁 바람에 문을 닫고낙엽을 줍는 아버지가 된다.세상이 시끄러우면줄에 앉은 참새의 마음으로아버지는 어린것들의 앞날을 생각한다.어린것들은 아버지의 나라다. – 아버지의 동포다.아버지 눈에는 눈물이 보이지 않으나아버지가 마시는 술에는 항상보이지 않는 눈물이 절반이다.아버지는 가장 외로운 사람이다.아버지는 비록 영웅이 될 수도 있지만...폭탄을 만드는 사람도감옥을 지키던 사람도술 가게의 문을 닫는 사람도,집에 돌아오면 아버지가 된다.아버지의 때는 항상 씻김을 받는다.어린것들이 간직한 그 깨끗한 피로...– 김현승 시인의 '아버지의..

따뜻한 하루 2024.10.23

식사 때 지켜야 할 수칙

2024년 10월 22일 식사 때 지켜야 할 수칙식사할 때는지금 내 앞에 어떤 일이펼쳐져 있든 간에 모든 걸 내려놓고식탁에 차려진 음식에만 집중하세요.오로지 음식의 맛과 향기를 음미하면서가장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도록하는 겁니다.- 전홍준의 《보디 리셋》 중에서 -* 순간에 집중하는 것!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소위 경지에 올라야 할 수 있습니다.이런 일화가 있습니다. 누구의 스승이 더위대한지를 겨루던 동자승 이야기입니다.한 동자승이 "우리 스승은 도술을 부린다"라는자랑을 하자 다른 동자승이 "우리 스승님은배고프면 진지를 드시고, 졸리면 주무신다"라고말해 이겼다는 우화입니다. 식사할 때음식의 맛과 향기에 집중하는 것이바로 생활 속의 명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