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모음(垃圾)

도올 김용옥, KBS서 “이승만은 국립묘지에서 파내야”

含閒 2019. 3. 21. 13:33

예쁜 따님이랑 멋진 돼지들과 함께 사시는 게 어떠실런지?

천안함 때 헛소리 하시더니 아직 철이 안드네??

정신이상자가 잘 드는 칼을 들면 엄청나게 위험하네.

이렇게 위대한 분을 국립묘지로 빨리 모시는게 좋겠다.


도올 김용옥, KBS서 “이승만은 국립묘지에서 파내야”

                                                              

도올 김용옥(왼쪽)과 배우 유아인이 지난 1월 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KBS ‘도올아인 오방간다’ 제작발표회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도올 김용옥 한신대 석좌교수는 지난 16일 방송된 KBS1 ‘도올아인 오방간다’에서 완전한 독립을 위한 ‘해방과 신탁통치’를 주제로 강연을 하던 중 이승만 전 대통령을 미국의 ‘괴뢰’라 표현하며 국립묘지에서 이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 교수는 “김일성과 이승만은 소련과 미국이 한반도를 분할 통치하기 위해 데려온 인물들”이라며 “일종의 퍼핏(puppet·꼭두각시), 괴뢰”라고 설명했다.
 
김 교수는 ‘(이 전 대통령이) 지금도 국립묘지에 안장돼 있다는 것에 대한 의견’을 묻는 한 방청객에게 “전 국민이 일치단결해 신탁통치에 찬성했으면 분단도 없었을 것”이라며 “당연히 파내야 한다. 우리는 이 대통령 밑에서 신음하며 자유당 시절을 겪었고, 4·19혁명으로 그를 내쫓았다. 그는 역사에서 이미 파내어진 인물”이라고 대답했다.  
 
김 교수는 또 신탁통치에 대해서 “소련이야말로 한국을 분할 점령할 생각이 전혀 없었다”며 “미국이 분할 점령을 제시한 것에 대해서 소련은 될 수 있는 대로 빨리 독립시키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었다)”고 밝혔다.  
 


[출처: 중앙일보] 도올 김용옥, KBS서 “이승만은 국립묘지에서 파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