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생일축하 광고/사진=유튜브 캡처 |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 문재인 대통령의 66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게재됐다.
지난 22일 오전, 생일 축하 영상에는 ‘문 대통령이 태어난 날을 축하합니다’,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돼 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의 문구가 실렸다. 또한, 문 대통령의 행적과 2012년·2017년 대선 출마 영상도 같이 게재됐다. 생일 당일인 23일 오전(한국시간 24일)에도 5분씩 두 차례 광고가 진행됐다. 광고비용은 문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모금을 통해 마련했다.
또한 문 대통령의 생일인 1월24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문프(문재인 대통령) 생신 선물 검색어 이벤트’라는 내용의 글이 올라오고 있다. 주요 내용은 “문 대통령 생일인 24일 오전 10시, 오전 12시, 오후 2시, 오후 4시, 오후 6시에 네이버와 다음에서 ‘평화올림픽’ 키워드를 집중적으로 4번씩 검색하자”이다.
앞선 지난 11일에도 서울 시내 지하철역 10곳의 광고판에 ‘대한민국에 달이 뜬 날’이라는 글과 함께 문 대통령 생일을 축하한다는 내용의 광고가 게재됐다. 문 대통령의 생일 광고를 주최한 단체인 ‘열대과일애호가모임’은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자신들을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평범한 여성들의 모임’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