老年의 性
老年이라는 정의가 우선 필요하다
60대는 壯年이다 70대는 初老라고 할까
8~90대는 老年으로 대접하자
이의를 제기하는분이 있겠지만 참고 다음 으로 넘어가자
性이 있는 地獄과 性이 없는 天國중 擇一하라면
사람에 따라 選擇의 尺度가 다르지만
解答은 性이 있는 地獄이 壓倒的이었단다
神이 人間에게 준 最高의 膳物.
언제나 즐길 수 있는 唯一한 自由와 存在.
그래서 완당 김정희(1786-1856) 같은 學者도
一讀, 二色, 三酒를 人生三樂이라 했고
永遠한 스승 孔子님도 "學問 좋아하기를
色 좋아하듯 하는 사람 못보았다"고 하셨다.
學者에 따라서는 性慾의 減退가
나이가 선사하는 解放과 祝福이라는 주장도 있지만
늙으나 젊으나 그 慾求나 설레임은 똑 같고
그에 대한 그리움과 간절함도 다를리가 없다
에로티시즘은 죽음을 무릅쓴 生의 讚歌
그래서 모탤은 비 온 뒤의 죽순처럼 총총하다.
그러나 이제 산전수전 다 겪은 歷戰의 勇士들이
빛바렌 戰場, 그 勳章 이야기는 들먹일 必要도 없다.
人生 老年의 性은 주책이고 醜態일수 있으니 禁忌.
아무리 비아그라가 福音이래도 自制와 節制가 必要하다.
人生 老年에 健康한 아내가 있으면 銅賞
함께 劇場에 가는 女子親舊가 있으면 銀賞인데
남몰래 만나는 愛人이 있으면 金賞이다
神이 내린 最上의 祝福이고 恩惠라는 우스개소리가 있다.
그러나 우리들 老年 나이에 불꽃은 꺼저가는데
과연 무슨 힘으로 물레방아를 돌릴 수 있던가.
괜스리 촛불 하나 켜다가 그만 꺼져버리고
한숨 쉬며 野望을 접은 經驗, 한 두 번이든가.
지금은 慾心 慾望 다 버려야 할 때
謹愼하고 자중하며 體統도 지키고 稟位도 지녀야 한다.
매일 먹어도 좋은 된장 맛
健康하고 미소짓는 아내가 있음 되었지.
서로 보살피고 의지해서 살면되지
무슨 愛人 무슨 로맨스 타령들인가.
"人生은 끝없는 性慾과의 싸움" (톨스토이) 이라지만
적절히 自制하고 謹愼함이 人間의 몸가짐 아니든가.
아내들이 가장 幸福했다는 瞬間은
된장국 끓이는데 뒤에서 살며시 포응해 주는 남편의 손길
그리움, 간절함에는 停年이 없다지만
즐거운 人生, 아내와의 사랑이 그 으뜸이고 捷徑이다.
옮겨온 글
할아버지의 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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