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명경영과 내실경영을 바탕으로 나날이 성장해 가는 아웃소싱 기업 (주)신명써비스 © 우리경제신문 | |
[우리경제신문] 최근 굵직한 아웃소싱 기업들의 도산이나 폐업절차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장기적인 경기침체의 이유도 있지만, 방만경영, 도덕적 해이, 무리한 사업 확장 등이 그 주요 원인이라는 분석이다. 그런 가운데, 투명경영과 내실경영을 바탕으로 나날이 성장해 가는 아웃소싱 기업이 있어 주목된다. 바로 (주)신명써비스(대표 김규명)다. 이에 본지는 (주)신명써비스 김규명 대표를 만나 지난 12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는 비결과 향후 비전에 대해 들어보았다.(주)신명써비스는 “봉사하는 자세, 감사하는 마음”이라는 사훈을 모토로 2002년 설립된 아웃소싱 전문기업 이다. 특히 신명써비스는 과거의 단순한 관리 차원을 넘어, 고객 니즈를 바탕으로 한 서비스 변화와 쾌적한 환경 제공은 물론, 건물수명 연장 등 모든 것을 아우르는 토탈 아웃소싱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신명써비스는 각 파트별로 철저한 업무 수행 및 확인으로 업무 가치를 향상시키고, 사용자 만족도를 극대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또, 지속적인 교육시스템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과 기업 신뢰성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규명 대표는 “이 시대 인간이 활동하는 모든 공간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유지한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아웃소싱 분야를 선도하고 발전시키는 종합아웃소싱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우리 회사의 목표다”고 밝혔다.
Q. 먼저 회사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신명써비스는 지난 2002년 11월 6일 설립된 인재 아웃소싱 전문기업이다. 현재 전문성을 갖춘 600여명의 인력풀을 바탕으로 백화점, 대형마트 유통부문의 보안, 주차, 계산 등 고객 접점 부 분들을 전문적으로 아웃소싱하고 있다.
Q. 귀사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무엇을 꼽을 수 있겠습니까?A.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직원들이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로 구성돼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이를 위해 회사 설립 당시부터 교육시스템을 구축해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전문인력 양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Q. 회사 설립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는데, 그 비결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A. 급변하는 시장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자 노력한 결과가 아닐까 싶다. 갈수록 높아지는 고객사들의 서비스 요구와 수준을 따라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에 집중투자 하며 직원들의 마음가짐과 봉사정신을 증대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집중하며 직원들과 동반성장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Q. 성장성 확대를 위해서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신지 궁금합니다.A. 인재 아웃소싱 전문기업이다보니 무엇보다 수준 높은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이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포인트를 두고 있다. 그러다보면 자연스레 대내외적으로 신뢰와 믿음이 쌓일 것이고, 이는 고객사의 확대로 이어져 안정성과 발전성을 동시에 가져다 줄 것이다.
Q. 협력업체와 상생협력도 중요한 포인트라 생각되는데, 이를 위한 전략은 무엇입니까?A. 핵심은 협력업체와 동반성장이다. 이를 위해 현장 중심 경영에 집중하며 협력업체들의 애로사항 및 요구사항들을 발빠르게 접목시켜 바로 바로 고쳐나가고 있다.
Q. 중장기 목표는 무엇이고, 이를 위한 구체적인 전략 방안은 무엇 입니까?A. 고객사 확대, 해외 기업과의 기술 제휴 및 협력 등을 통해 업계의 리딩 컴퍼니로서 도약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고객 니즈를 바탕으로 한 서비스 변화와 쾌적한 환경 제공은 물론, 건물수명 연장 등 모든 것을 아우르는 토탈 아웃소싱을 지향하고 있다.
Q. 향후 비전과 R&D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지금까지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 차질없이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고객사 확대는 물론, 해외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한 해외시장 개척도 염두에 두고 있다. 또한, 직원들의 전문적인 교육을 위한 투자를 게을리 하지 않으며 종합아웃소싱기업으로의 사업 확대와 리딩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꾸준히 준비하고 있다.
Q. 평소 경영철학은 무엇입니까?A. 주인정신을 바탕으로 한 ‘3S’(시큐리티, 서비스, 세이프티) 준수와 ‘3부’(부실, 부정, 부진)의 척결을 사훈으로 정해 기본을 중시한 경영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신명나는 회사 분위기와 봉사하는 마음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Q. 업계 발전을 위한 제언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A. 아웃소싱의 패러다임이 바뀌어야 한다. 그래야만 업계가 발전하고, 나아가 세계적인 아웃소싱 기업이 탄생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국가적 지원이 뒷받침 돼야 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져야 한다.
Q. 마지막으로 남기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A.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하는 기업, 부끄럽지 않은 기업, 사회적 책임과 도리를 다하는 기업, CSR경영을 중심으로 기업과 고객이 하나가 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