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베테랑 라디오 작가 송정연이 꼽은 ‘리얼 러브 스토리’!
보통 사람들의 실제 러브 스토리를 담은『당신이 좋아진 날』. '이숙영의 러브FM' 메인작가인 송정연 자가의 특별한 러브 공감 이야기를 담았다. 20여 년을 라디오로 호흡해 온 그녀는 수많은 스토리 중에서 특히 오래 기억하고 싶은 것,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것만을 뽑아 엮었고, 각 이야기 뒤에 자신의 ‘리플 에세이’를 덧붙였다. 마치 한 편의 드라마처럼 파란만장한 34편의 스토리는 ‘사랑은 그냥 이런 것’이라고 이야기하며, 사랑의 처음과 끝을 모두 경험한 사람들의 가슴 절절한 자기고백은 공감을 더한다. 처음 좋아진 그날의 감정을 잃지 않고 예쁘게 사랑을 지켜온 사람들의 소중한 추억담이 가슴을 따뜻하게 한다.
상세이미지
저자소개
목차
여는 글 아파도 사랑하며 사는 게 낫다
Part 1
최고로 행복한 순간은
사랑받고 있음을 확신할 때다
그의 단속에 걸렸습니다
당신을 위해 노래 부를 거예요
엄마가 준 용기
서점 오빠
짜장면 배달 왔습니다
너에게 받기만 했구나
너와 나의 속도
?
Part 2
새드엔드는 없다고
말하고 싶다
자네 어머니는 지금 뭐 하시는가
속으로만 좋아하다가
너의 영원한 팬이 될게
술만 마시면 우는 여자
사랑과 현실 사이에서
결혼을 싫어하는 남자
잘 지내길 바란다
기막힌 악연
행복한 결혼의 조건이란
강아지 사랑
Part 3
사랑을 하면 누구나
천국을 잠깐 훔쳐볼 수 있다
아직도 나를 좋아하는지
일기를 들키다
늘 너의 목소리가 들려
합기도 그녀
천사의 노래
그냥 나랑 결혼하자
냉장고를 잘 옮기는 여자
누나에게 가는 길
??
Part 4
이뤄질 수 없는 사랑은
이뤄질, 수없는 사랑이 되기도 한다
나란히 적힌 우리 이름
안을수록 아픈 사람
저 포기 안 해요
못 오를 나무인가요
너를 잃고 싶지 않았어
친구의 친구
미안하지만 사랑해요
그녀에게 장미 73송이를
여전히 당신을 사랑해요
닫는 글 누군가가 좋아진 날
Part 1
최고로 행복한 순간은
사랑받고 있음을 확신할 때다
그의 단속에 걸렸습니다
당신을 위해 노래 부를 거예요
엄마가 준 용기
서점 오빠
짜장면 배달 왔습니다
너에게 받기만 했구나
너와 나의 속도
?
Part 2
새드엔드는 없다고
말하고 싶다
자네 어머니는 지금 뭐 하시는가
속으로만 좋아하다가
너의 영원한 팬이 될게
술만 마시면 우는 여자
사랑과 현실 사이에서
결혼을 싫어하는 남자
잘 지내길 바란다
기막힌 악연
행복한 결혼의 조건이란
강아지 사랑
Part 3
사랑을 하면 누구나
천국을 잠깐 훔쳐볼 수 있다
아직도 나를 좋아하는지
일기를 들키다
늘 너의 목소리가 들려
합기도 그녀
천사의 노래
그냥 나랑 결혼하자
냉장고를 잘 옮기는 여자
누나에게 가는 길
??
Part 4
이뤄질 수 없는 사랑은
이뤄질, 수없는 사랑이 되기도 한다
나란히 적힌 우리 이름
안을수록 아픈 사람
저 포기 안 해요
못 오를 나무인가요
너를 잃고 싶지 않았어
친구의 친구
미안하지만 사랑해요
그녀에게 장미 73송이를
여전히 당신을 사랑해요
닫는 글 누군가가 좋아진 날
책 속으로
? “선생님, 저 아직 그 여자 못 잊었어요. 선생님이 정말 고맙긴 하지만 우리 그냥 친구 하면 안 돼요? 사실 누군가를 만나는 게 두려워요.” “선생님이 뭐예요, 선생님이. 우리 나이도 같잖아요. 그리고 우정은 안 돼요. 난 사랑이 좋아요. 내가 이제 두렵지 않게 해줄게요. 일단 나 좀 만나봐요, 네?”그렇게 말하며 나보다 덩치가 두 배나 큰 그 남자를 꼭 안아주었습니다. 그는 내 품에서 완강히 벗어나며 말했습니다. “고마워요. 하지만 아직은 아니에요. 제 마음이 정리되면 그때 찾아올게요.”그는 등을 돌린 채 단풍진 ... 더보기
? “선생님, 저 아직 그 여자 못 잊었어요. 선생님이 정말 고맙긴 하지만 우리 그냥 친구 하면 안 돼요? 사실 누군가를 만나는 게 두려워요.”
“선생님이 뭐예요, 선생님이. 우리 나이도 같잖아요. 그리고 우정은 안 돼요. 난 사랑이 좋아요. 내가 이제 두렵지 않게 해줄게요. 일단 나 좀 만나봐요, 네?”
그렇게 말하며 나보다 덩치가 두 배나 큰 그 남자를 꼭 안아주었습니다. 그는 내 품에서 완강히 벗어나며 말했습니다.
“고마워요. 하지만 아직은 아니에요. 제 마음이 정리되면 그때 찾아올게요.”
그는 등을 돌린 채 단풍진 나무들 사이로 가버렸습니다.
늦가을이 지나고 크리스마스를 며칠 앞둔 어느 날이었습니다. 거리마다 캐럴이 울려 퍼지고 있었고 늘 그렇듯 쓸쓸한 기분으로 학원을 향해 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문자가 왔습니다. 바로 음치 씨, 그였습니다.
“이상해요. 요즘 그 여자가 아니라 선생님 생각이 나요. 혹시 오늘 퇴근 후에 시간 되세요?” -- pp. 25~26
? 사랑은 날개를 펼쳐야 할 때가 있다. 사랑은 새장 속에 갇힌 새가 아니다. 새가 날아가는 데 의미가 있듯이 사랑도 날아갔다 다시 돌아올 때 진정한 내 것이 되는 게 아닐까 싶다. 새에게 자유를 주면 새장도 자유로워진다. 활짝 열린 새장은 더 이상 구속이 아니고 자유롭고 따뜻한 보금자리가 되기 때문이다. 먼 세월을 돌아 나에게로 다시 온 사랑은 더욱 위대하고 황홀하다. -- pp. 41~42
?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일수록 인기의 원석을 가지고 있기에 사랑은 다시 온다. 사랑은 눈이 내리는 것과 비슷하다. 내릴 땐 아름답지만 녹을 땐 질척거리고 추하다. 사랑으로 인한 슬픔은 다음 사랑으로 치유된다. 그래서 사랑은 언제나 싱싱하다.
빈티지 와인처럼 시간과 함께 연륜이 생기면 상처 가득한 사랑도 추억으로 회상하게 될 것이라 믿는다. 눈을 치우면 또 눈이 내리듯이, 치워도 치워도 눈은 또 내리듯이 그렇게 사랑은 온다. 우리는 눈을 치울 때 힘들어하다가도 다음 눈이 내릴 땐 환호성을 지른다. “함박눈은 무죄”라고 고은 시인이 말했다. 사랑도 무죄다. -- p. 129
? 남자는 지구, 여자는 달이다. 서로 한쪽 면만 보여주고 있기에 그저 보이는 면만 믿고 다른 면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분명히 존재한다. 다른 면이 있기에 그 면을 볼 줄 알아야 한다. 현재만 볼 게 아니라 미래도 봐야 하고, 상대방의 저금통만 보지 말고 ‘정신통’도 봐야 한다. 어부는 바다를 알아야 하기에 파도의 마음이 되어봐야 하고, 농부는 땅을 알아야 하기에 흙의 마음이 되어봐야 하고, 부자가 되려면 돈의 마음이 되어봐야 할 것이다. 그리고 사랑의 주인공이 되려면 남자는 여자의 마음이, 여자는 남자의 마음이 되어봐야 한다. -- pp. 134
? 성숙해진 뒤에는 여름 바다보다 가을 바다와 겨울 바다의 진가를 알게 된다. 바다는 버려진 뒤에 더욱 아름답기 때문이다. 바다의 본색은 그럴 때 드러나기 때문이다. 헤어진 다음 울고 회상하고 반성하고 미워하다가 겸허해지는 친구들을 보면서 헤어진 다음에 영혼이 가장 아름답지 않을까 하고 생각했다. 너무 작가적 관점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헤어진 연인들이여, 슬플 때 흘리는 눈물이 진정한 인생의 진주라고 하지 않는가. 당신은 눈물이 아니라 진주를 흘리고 있는 것이다. 그 진주는 목걸이가 될 때까지 아픔들을 겪을 때마다 성숙해지기에 아름답다. -- p. 141
? “그런 놈 이제라도 제대로 알게 된 건 네가 착해서, 그래서 복을 받은 거야. 나중에 알아봐. 그럼 어땠겠어? 너처럼 예쁜 사람한테는 어울리지 않는 아주 찌질한 놈이었어. 바로 잊어버려. 에잇, 그놈을 내가 가서 처단해 주고 올까 보다.”
내 위로에도 인희는 수화기에 대고 한없이 울었습니다. 그래서 만나서 한잔하자고 나오라고 했습니다. 그날 술 마시면서 무슨 용기가 났는지 인희에게 말했습니다.
“그냥, 나랑 결혼하자.”
“뭐? 지금 농담할 때 아니야.”
“농담 아니야. 평생 행복하게 해줄게. 나 믿지? 내가 널 행복하게 해준다고. 이상한 남자 만나지 말고 나랑 결혼하자. 네가 그랬지? 내가 진국이라고. 그래, 인간 진국인 나를 네 신랑으로 삼으라고.” -- p. 185 닫기
“선생님이 뭐예요, 선생님이. 우리 나이도 같잖아요. 그리고 우정은 안 돼요. 난 사랑이 좋아요. 내가 이제 두렵지 않게 해줄게요. 일단 나 좀 만나봐요, 네?”
그렇게 말하며 나보다 덩치가 두 배나 큰 그 남자를 꼭 안아주었습니다. 그는 내 품에서 완강히 벗어나며 말했습니다.
“고마워요. 하지만 아직은 아니에요. 제 마음이 정리되면 그때 찾아올게요.”
그는 등을 돌린 채 단풍진 나무들 사이로 가버렸습니다.
늦가을이 지나고 크리스마스를 며칠 앞둔 어느 날이었습니다. 거리마다 캐럴이 울려 퍼지고 있었고 늘 그렇듯 쓸쓸한 기분으로 학원을 향해 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문자가 왔습니다. 바로 음치 씨, 그였습니다.
“이상해요. 요즘 그 여자가 아니라 선생님 생각이 나요. 혹시 오늘 퇴근 후에 시간 되세요?” -- pp. 25~26
? 사랑은 날개를 펼쳐야 할 때가 있다. 사랑은 새장 속에 갇힌 새가 아니다. 새가 날아가는 데 의미가 있듯이 사랑도 날아갔다 다시 돌아올 때 진정한 내 것이 되는 게 아닐까 싶다. 새에게 자유를 주면 새장도 자유로워진다. 활짝 열린 새장은 더 이상 구속이 아니고 자유롭고 따뜻한 보금자리가 되기 때문이다. 먼 세월을 돌아 나에게로 다시 온 사랑은 더욱 위대하고 황홀하다. -- pp. 41~42
?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일수록 인기의 원석을 가지고 있기에 사랑은 다시 온다. 사랑은 눈이 내리는 것과 비슷하다. 내릴 땐 아름답지만 녹을 땐 질척거리고 추하다. 사랑으로 인한 슬픔은 다음 사랑으로 치유된다. 그래서 사랑은 언제나 싱싱하다.
빈티지 와인처럼 시간과 함께 연륜이 생기면 상처 가득한 사랑도 추억으로 회상하게 될 것이라 믿는다. 눈을 치우면 또 눈이 내리듯이, 치워도 치워도 눈은 또 내리듯이 그렇게 사랑은 온다. 우리는 눈을 치울 때 힘들어하다가도 다음 눈이 내릴 땐 환호성을 지른다. “함박눈은 무죄”라고 고은 시인이 말했다. 사랑도 무죄다. -- p. 129
? 남자는 지구, 여자는 달이다. 서로 한쪽 면만 보여주고 있기에 그저 보이는 면만 믿고 다른 면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분명히 존재한다. 다른 면이 있기에 그 면을 볼 줄 알아야 한다. 현재만 볼 게 아니라 미래도 봐야 하고, 상대방의 저금통만 보지 말고 ‘정신통’도 봐야 한다. 어부는 바다를 알아야 하기에 파도의 마음이 되어봐야 하고, 농부는 땅을 알아야 하기에 흙의 마음이 되어봐야 하고, 부자가 되려면 돈의 마음이 되어봐야 할 것이다. 그리고 사랑의 주인공이 되려면 남자는 여자의 마음이, 여자는 남자의 마음이 되어봐야 한다. -- pp. 134
? 성숙해진 뒤에는 여름 바다보다 가을 바다와 겨울 바다의 진가를 알게 된다. 바다는 버려진 뒤에 더욱 아름답기 때문이다. 바다의 본색은 그럴 때 드러나기 때문이다. 헤어진 다음 울고 회상하고 반성하고 미워하다가 겸허해지는 친구들을 보면서 헤어진 다음에 영혼이 가장 아름답지 않을까 하고 생각했다. 너무 작가적 관점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헤어진 연인들이여, 슬플 때 흘리는 눈물이 진정한 인생의 진주라고 하지 않는가. 당신은 눈물이 아니라 진주를 흘리고 있는 것이다. 그 진주는 목걸이가 될 때까지 아픔들을 겪을 때마다 성숙해지기에 아름답다. -- p. 141
? “그런 놈 이제라도 제대로 알게 된 건 네가 착해서, 그래서 복을 받은 거야. 나중에 알아봐. 그럼 어땠겠어? 너처럼 예쁜 사람한테는 어울리지 않는 아주 찌질한 놈이었어. 바로 잊어버려. 에잇, 그놈을 내가 가서 처단해 주고 올까 보다.”
내 위로에도 인희는 수화기에 대고 한없이 울었습니다. 그래서 만나서 한잔하자고 나오라고 했습니다. 그날 술 마시면서 무슨 용기가 났는지 인희에게 말했습니다.
“그냥, 나랑 결혼하자.”
“뭐? 지금 농담할 때 아니야.”
“농담 아니야. 평생 행복하게 해줄게. 나 믿지? 내가 널 행복하게 해준다고. 이상한 남자 만나지 말고 나랑 결혼하자. 네가 그랬지? 내가 진국이라고. 그래, 인간 진국인 나를 네 신랑으로 삼으라고.” -- p. 185 닫기
출판사 서평
사랑으로 생을 껴안고 사는 보통 사람들의 실제 러브 스토리 사랑 앞에 겁쟁이인 당신, 사랑에 혹사당한 당신에게 ‘다시 사랑에 대해’ 말하는 보석 같은 러브 스토리. 『당신이 좋아진 날』은 사랑의 처음과 끝을 모두 경험한 사람들의 가슴 절절한 자기고백서이자, 처음 좋아진 그날의 감정을 잃지 않고 예쁘게 사랑을 지켜온 사람들의 소중한 추억담이다. “무표정하게 출근하다가 그만 울어버렸어요.” 매일 15분, 무방비 상태로 있던 우리 가슴을 예고 없이 뒤흔들었던 이야기들이 있다. 바로 ‘애정당’ 소굴 의 인기 데일리 코너 ‘내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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