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자세(職員姿勢)

직원을 감동시키는 방법

含閒 2010. 7. 14. 10:32

직원을 감동시키는 방법(http://cafe.daum.net/funperformance)까페에서 전문 

최근 재계에 불고 있는 ‘직원 기살리기’ 운동의 핵심은 직원감동을 통해
고객을 감동시키고 나아가 수익성을 높이자는 것.

 

회사에 불만이 있는 직원은 불만스러운 고객서비스로 결국 수익성을 악화시키기 때문이다.

직원의 기를 살려 조직을 활성화시키고 불황의 파고를 넘는 7계명을 소개한다. 

 

첫째,직원을 행복하게 하라.  


직원의 불행은 고객의 불행이다...... 

 

 

둘째,회사의 성장은 직원 개개인의 성장의 합과 같다.  


직원을 재교육하는 데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  

 

 

셋째,직원들의 기업가 정신을 일깨워라.  


회사의 성장은 직원들 개개인의 아이디어에서 나온다. 



넷째,회사의 상황을 투명하게 알려라.  


마에다 가츠노스케 일본 도레이 회장은 "회사가 하나의 지향점을 향해 방향을 맞춰 나가려면 

 

 

 다섯째,기업의 독특한 문화를 만들고 지켜 나가라.  


직원들은 자신의 회사에 고유의 문화가 존재한다는 것에 대해 안정감과 소속감을 느낀다. 

 

 

 여섯째,열명을 뽑기보다 한명을 지켜라.  


한 직원의 이직은 금전적 손실뿐 아니라 구성원들의 사기를 저하시키고
프로젝트의 진행을 더디게 해 결국 경쟁력 저하로 이어진다.

 

 

 일곱째,임직원의 경쟁력은 화목한 가정에서 나온다. 

 
최근 '가사일체(家社一體)','가사불이(家社不二)'라는 말이 재계에서 유행하고 있다. ...